728x90
반응형
쿠팡 카테고리별 광고비용 안내표
카테고리 | 현실적인 일일 광고비용 (원) | 이상적인 일일 광고비용 (원) | 평균 클릭당 비용 (CPC) | 광고비 대비 매출액 비율 (ROAS) |
---|---|---|---|---|
패션의류 | 15,000 ~ 30,000 | 50,000 ~ 100,000 | 300 ~ 500원 | 300 ~ 400% |
신발/가방 | 20,000 ~ 40,000 | 60,000 ~ 120,000 | 400 ~ 600원 | 300 ~ 350% |
뷰티 | 25,000 ~ 50,000 | 80,000 ~ 150,000 | 500 ~ 800원 | 350 ~ 450% |
출산/육아 | 20,000 ~ 45,000 | 70,000 ~ 140,000 | 450 ~ 750원 | 300 ~ 400% |
식품 | 15,000 ~ 35,000 | 50,000 ~ 100,000 | 250 ~ 450원 | 400 ~ 500% |
주방용품 | 15,000 ~ 30,000 | 40,000 ~ 90,000 | 300 ~ 500원 | 350 ~ 450% |
생활용품 | 10,000 ~ 25,000 | 30,000 ~ 80,000 | 250 ~ 400원 | 400 ~ 500% |
가전디지털 | 30,000 ~ 60,000 | 100,000 ~ 200,000 | 600 ~ 1,000원 | 250 ~ 350% |
스포츠/레저 | 20,000 ~ 40,000 | 70,000 ~ 130,000 | 400 ~ 700원 | 300 ~ 400% |
도서/음반 | 5,000 ~ 15,000 | 20,000 ~ 50,000 | 200 ~ 300원 | 350 ~ 450% |
가구/인테리어 | 25,000 ~ 50,000 | 80,000 ~ 150,000 | 500 ~ 800원 | 300 ~ 400% |
반려동물 | 15,000 ~ 30,000 | 50,000 ~ 100,000 | 300 ~ 500원 | 350 ~ 450% |
참고사항:
- 위 금액은 일반적인 참고 수치이며, 실제 광고 효과는 상품의 가격대, 경쟁 정도, 시즌, 마진율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- 현실적인 광고비용은 초기 판매자나 중소 규모 판매자에게 적합한 예산입니다.
- 이상적인 광고비용은 경쟁이 치열한 카테고리에서 상위 노출을 원하는 경우 권장되는 예산입니다.
- 시즌별 이벤트(설날, 추석, 블랙프라이데이 등) 기간에는 광고 경쟁이 치열해져 CPC가 30~50% 상승할 수 있습니다.
- 신규 상품 론칭 초기에는 인지도 확보를 위해 일시적으로 더 높은 광고비 투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반응형
'구매대행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쿠팡 셀러를 위한 광고비 관리 전략: 일일 2만원 제한의 중요성 (0) | 2025.04.16 |
---|---|
쿠팡 셀러를 위한 광고비용 대비 주문수 분석 및 최적화 전략 (0) | 2025.04.13 |
쿠팡 판매상품 300개 기준 광고비용 대비 주문수 분석 (0) | 2025.04.13 |
쿠팡 판매자를 위한 효율적인 광고 비용 관리 가이드 (0) | 2025.04.10 |
쿠팡 판매자를 위한 카테고리별 광고비용 가이드 (0) | 2025.04.09 |
쿠팡 광고 설정 최적화 세팅하자 (0) | 2025.02.14 |
DTC(Direct-to-Consumer, 직접판매) 란 (0) | 2025.01.2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