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구매대행

쿠팡 카테고리 별 광고 비용 권장

by 엠바 2025. 4. 8.
728x90
반응형

쿠팡 카테고리별 광고비용 안내표

카테고리 현실적인 일일 광고비용 (원) 이상적인 일일 광고비용 (원) 평균 클릭당 비용 (CPC) 광고비 대비 매출액 비율 (ROAS)
패션의류 15,000 ~ 30,000 50,000 ~ 100,000 300 ~ 500원 300 ~ 400%
신발/가방 20,000 ~ 40,000 60,000 ~ 120,000 400 ~ 600원 300 ~ 350%
뷰티 25,000 ~ 50,000 80,000 ~ 150,000 500 ~ 800원 350 ~ 450%
출산/육아 20,000 ~ 45,000 70,000 ~ 140,000 450 ~ 750원 300 ~ 400%
식품 15,000 ~ 35,000 50,000 ~ 100,000 250 ~ 450원 400 ~ 500%
주방용품 15,000 ~ 30,000 40,000 ~ 90,000 300 ~ 500원 350 ~ 450%
생활용품 10,000 ~ 25,000 30,000 ~ 80,000 250 ~ 400원 400 ~ 500%
가전디지털 30,000 ~ 60,000 100,000 ~ 200,000 600 ~ 1,000원 250 ~ 350%
스포츠/레저 20,000 ~ 40,000 70,000 ~ 130,000 400 ~ 700원 300 ~ 400%
도서/음반 5,000 ~ 15,000 20,000 ~ 50,000 200 ~ 300원 350 ~ 450%
가구/인테리어 25,000 ~ 50,000 80,000 ~ 150,000 500 ~ 800원 300 ~ 400%
반려동물 15,000 ~ 30,000 50,000 ~ 100,000 300 ~ 500원 350 ~ 450%

참고사항:

  • 위 금액은 일반적인 참고 수치이며, 실제 광고 효과는 상품의 가격대, 경쟁 정도, 시즌, 마진율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  • 현실적인 광고비용은 초기 판매자나 중소 규모 판매자에게 적합한 예산입니다.
  • 이상적인 광고비용은 경쟁이 치열한 카테고리에서 상위 노출을 원하는 경우 권장되는 예산입니다.
  • 시즌별 이벤트(설날, 추석, 블랙프라이데이 등) 기간에는 광고 경쟁이 치열해져 CPC가 30~50% 상승할 수 있습니다.
  • 신규 상품 론칭 초기에는 인지도 확보를 위해 일시적으로 더 높은 광고비 투자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.
반응형